장면만은 본 적이있어 과제를 하는 분석 작품으로 선정하게 되었다.
Ⅱ. 본론
1. 작가소개
1) 장뤽 고다르(Jean-Luc Godard, 1930년 12월 3일 ~ )
1930년 12월 3일 프랑스 파리 태생. 1950년 <가제트 뒤 씨네마 Gazette du cinema>에 처음으로 글을 썼고, 후에 앙드레 바쟁을 만나 <까이에 뒤 시네마 Cahiers du Cinema
장면만은 본 적이있어 과제를 하는 분석 작품으로 선정하게 되었다.
Ⅱ. 본론
1. 작가소개
1) 장뤽 고다르(Jean-Luc Godard, 1930년 12월 3일 ~ )
1930년 12월 3일 프랑스 파리 태생. 1950년 <가제트 뒤 씨네마 Gazette du cinema>에 처음으로 글을 썼고, 후에 앙드레 바쟁을 만나 <까이에 뒤 시네마 Cahiers du Cinema
Ⅰ. 서론
누벨 바그 (Nouvelle vague)는 영어의 뉴 웨이브(new wave)에 해당하는 말로 새로운 물결이란 뜻이다. 1950년대 말에 프랑스에서 활동하던 젊은 감독들과 그들의 새로운 스타일의 영화를 일컫는 말로 장뤽 고다르, 프랑소와 트뤼포, 클로드 샤부롤, 알랭 레네 등이 그 대표적인 감독들이다.
본 보
1. 고다르에 대하여 - Jean-Luc Godard
고다르는 아버지가 진료소 소장으로 있던 스위스의 제네바 호숫가에서 자랐다. 그는 파리대학교에서 인류학을 전공했는데 학생전용 카페에서 끝없이 이어진 대화, 댐 공사장에서의 육체노동 등 그 시기의 경험들에서 영감을 얻어 첫 단편영화 〈시멘트 작업 Operation Be
기존의 영화 제작 형식과 공식을 부인했으며, 비평적 태도로 개성있는 영화세계를 만들었다.
개인적인 소재와 스타일로 영화를 만들었으며, 영화를 개인적인 표현의 도구로 사용하였다.
좋은 원작이나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영화를 만드는 '장인'이 아닌 자신의 세계를 영화 속에 투영하는 '작가'가
장뤽 고다르, 프랑소와 트뤼포, 클로드 샤브롤,에릴 로메르, 쟈끄 리베트 등이 '영화 비평의 최고의 형태'로서 영화를 직접 만들기에 이르렀다.
시네마테이크(영화자료관)에서 고전작품을 공부하고 ꡐ개인의 영화ꡑ를 주장한 데 특징이 있다.
'누벨바그'는 <피아니스트를 쏴라>, <지난해
장뤽 고다르, 프랑소와 트뤼포, 클로드 샤브롤,에릴 로메르, 쟈끄 리베트 등이 '영화 비평의 최고의 형태'로서 영화를 직접 만들기에 이르렀다.
시네마테이크(영화자료관)에서 고전작품을 공부하고 ꡐ개인의 영화ꡑ를 주장한 데 특징이 있다.
'누벨바그'는 <피아니스트를 쏴라>, <지난해
시나리오나 캐스팅을 비롯하여 영화의 예산까지 좌지우지 할 수 있는 반면에 어떤 감독들은 영화 촬영 현장에서 약간의 선택을 할 수 있을 뿐이고 심지어 촬영이 끝나면 편집실 근처에도 접근하지 못한다. 한 영화에서 차지하는 감독의 비중은 그 영화가 지닌 산업 환경에 따라 달라지기 마련이다.
장뤽 고다르, 프랑소아 트뤼포, 클로드 샤브롤,에릴 로메르, 쟈끄 리베트 등이 '영화 비평의 최고의 형태'로서 영화를 직접 만들기에 이르렀다.
시네마테크(영화자료관)에서 고전작품을 공부하고 개인의 영화를 주장한 데 특징이 있다. '누벨바그'는 <피아니스트를 쏴라>, <지난해 마리